Members Login

로그인버튼

회원가입 id와pw찾기
마이페이지

02-6275-0207

온라인상담신청

1) 소개

소통 : 명사 1. 막히지 아니하고 잘 통함. 2.뜻이 서로 통하여 오해가 없음

소셜네트워크(sns)의 급속한 발전에도 불구하고 소통이 부재한 시대에 우리는 살고 있습니다.
다른나라말을 쓰는 외국사람들과의 대화가 안통한다는 말을 하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같은 나라말을 하는 한민족임에도 불구하고 어느 언어라고 규정지을 수 없는 다른말을 하고 있으며
소통이 잘 되고 있는지, 내 말을 어디까지 이해하고 받아들였는지 서로가 모르는채로 결론을 짓고 행동에
옮기고 있습니다.
이에 따른 불화가 이어지는 것은 어찌보면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입니다.

혈관이 막히면 몸에 크고 작은 이상증상이 옵니다.
회사생활에서 서로 소통이 되지 않으면 일처리가 늦어지고 직원들간의 불만이 높아지며 좋은결과를 얻지
못하는 회사가 되기도 합니다.
친구간,가족간에도 마찬가지 소통이 필요하지 않는곳이 없습니다.

서로 알아들을 수 있는 말을 하는 방법
상대방이 알아들었는지에 대해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것
소통에 대한 기본부터 인간의 심리에 대한 전문적인 강의를 만들어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 소통이 되고자 하는 마음을 강의에 담아보았습니다.

이 강좌는 소통하는 심리상담사가 되기 위한 예비상담사부터 이미 상담을 진행하는 분들이 본인의 현주소를 되짚어 보는데도 필요하며, 말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배워야 하는 대한민국 필수 교양과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소통심리상담사란?

인간관계에 큰 영향을 미치는 의사소통의 종류와 원리를 익히고 소통과 경청의 기법을 이해하여 의사소통시 발생되는 여러가지 문제점들에 대하여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한 자기표현의 기술로 타인과의 관계를 개선하고 이를 토대로 경쟁력 있는 소통을 할 수 있도록 상담 및 지도를 하여 사회 곳곳에 막혀있는 부분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해주는 전문가입니다.

3) 직무내용
소통 및 경청, 변화관리, 감성소통을 통한 조직 활성화의 역할을 수행하고 양보.인정.공조.경청을 기본으로 한
공감과 합의를 통하여 인간관계의 성공과 조직의 화합을 추구하며 인간관계 개선을 위한 의사소통 기법 및
소통과 경청의 기법을 이해하여 소통문화를 보다 성숙하게 변화시킬 수 있는 전문가 역할을 수행한다.

4) 학습대상

선생님, 사회복지사, 교도관, 상담전문교사 등 현업에 종사하는 담당자 및 업무예정자, 기업중간관리자,
기업 고위직급자, 자기계발을 위한 학습

5) 진출분야

- 사회복지시설, 상담관련기관 소통전문 심리상담사로 활동
- 일반기업 직원 대상 커뮤니케이션 기술에 대한 상담 및 교육을 하는 상담가 또는 교육가 활동
- 학교 및 사회에서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강의를 하는 프리랜서 강사로 활동
- 심리상담소 운영
- 소통심리상담사 교육 및 양성

6) 이수증 발급기준

온라인 수강 후 출석 80%인정시 수료증 발급 가능 => 질문답변에 신청 => 메일로 발송

7) 이수과목 인정 교육기관

대학교, 전문대학교, 대학원
- 대학 또는 전문대학을 포함한 학점인정대상학교
- 평가인정 학점은행제 기관

교육신청
온라인상담
질문과답변
등록금납부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219 벽산디지털밸리 6차 303~6호│대표:유길상│TEL:02-6275-0207
FAX:0505-309-9090 │사업자등록:106-12-83641│통신판매:제 2019-서울금천-1347호
개인정보관리책임:박영상│Copyright (c) 2005 한국어교사원격평생교육원 All Rights Reserved.